Banner adz

2017년 10월 30일 월요일

포스트

2018년 최저임금 월급 계산방법



2018년 최저임금 월급 계산방법


2018 최저임금 월급 계산방법 2018년 기준 대한민국 최저임금은 시간당 7,530원입니다. 국가가 최저 수준을 정하여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인데요.

아르바이트 등 근로를 제공하고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임금을 지급받았거나, 가족 등 최저임금 미달 사례를 경험한 경우 고용노동부에 진정이나 기타 민원접수를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최저임금 계산기가 필요한 이유는 한 달 동안 받는 급여에 대한 최저임금을 계산해 보셔야 자신이 정당하게 급여를 받고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8년 최저임금 월급계산 방법 및 최저임금위원회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2018년 최저임금 월급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면 인터넷에서 최저임금위원회를 검색하여 접속을 우선합니다. 그럼 최저임금위원회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최저임금위원회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최저임금제도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내용을 올려봅니다.




최저임금제도 의의에 대해 알아보시면 국가가 노/사간의 임금 결정과정에 개입하여 임금의 최저 수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이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강제함으로써 저임금 근로자를 보호하는 제도라고 합니다.

그러면 최저임금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최저임금 계산기로 2018년 최저임금 월급계산을 모의로 하는 최저임금 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홈페이지 우측에 최저임금모의 계산기가 있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처럼 창이 나오는데요. 약관 동의와 이메일 주소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그다음은 고용형태와 생년월일 등 입력하시면 나의 임금과 최저임금 비교 2018 최저임금 월급 모의계산이 가능하답니다. 이로써  2018년 최저임금 월급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만약 연봉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계산하기 번거롭다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연봉실수령액표를 올려 봅니다.

전문 직종에 일하는 지인이 어느 날 연봉이야기를 하는데, 자신이 연봉 1억 정도 받는 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대단하다 생각을 하면서 그럼 월급을 얼마 받는 거야?하고 단순계산하여 12달로 나누어 계산을 하니 830만원 정도 되더라고요.

하지만 이 금액은 연봉 실수령액이 아니고, 연봉에는 4대 보험과 세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월 실수령액은 6,476,373원 이랍니다. 공제액이 1,856,960원이네요. 공제하는 금액이 정말 크네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직장을 구할때 따져봐야 하는 정보로 2016 연봉 실수령액표 준비를 해 보았답니다. 






우선 연봉 1,000만원부터 3,000만원 연봉실수령액표 구간인데요. 살펴보기 전 참고할 점이 있다면 이 연봉실수령액표의 기준은 부양가족 1인, 비과세 10만원일 경우 계산된 금액이란 점 유의하시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보통 많은 분들이 이 구간에 해당이 되실 텐데요. 만약 연봉이 3,000만 원이라면 월급으로 실수령액은 2,262,310원으로 확인이 되네요.





그다음 연봉 실수령액 계산기로 계산한 연봉 3000만원부터 4,900만원 구간이랍니다. 공제액? 실수령액? 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용어 정리를 해 보도록 할게요.

연봉 실수령액은 4대 보험과 세금을 공제하고 실제로 받는 금액을 말한답니다.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 요양, 고용보험 이렇게 해당이 되며 세액은 소득세와 주민세랍니다. 유의할 점에 있다면 실제 지급 조건과 과거 소득 그리고 비과세액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네요.





연봉 실수령액표를 보면 5,000만원부터 6,900만원까지 연봉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보시면 여기서부터는 높은 계급 직종이거나 아니면 어느 정도 경력이 있는 분들이 이정도 금액을 수령하는 것 같습니다.

대기업 대졸 신입 연봉을 살펴보니 적게는 2,500만 원부터 많게는 6,000만 원까지 받더라고요. 그런데 대기업은 취업하기가 힘든 게 슬픈 현실이네요.

그리고 경력이 있는 분들로 35세에서 40세 사이가 이렇게 연봉을 많이 받는데요. 실수령액은 350만원에서 450만원정도 된답니다. 결혼한 가장이 아이 2명이 있다면 아이들 학원 보내고 생활비, 차 유지비 그리고 기타 공과금 등 내고 나면 결코 풍요로운 삶은 살기 힘든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이 드네요.




다음은 7,000만 원부터 8,900만 원까지 실수령액이랍니다. 480만원에서 580만원가량 연봉 실수령액표에서 확인이 되네요. 연봉이 큰 만큼 공제액도 자연스럽게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공제액이 90만원에서 150만원 정도 되네요.




9,000 만원에서 1억900만원원 실수령액 구간입니다. 연봉이 억 소리 나는 분들이 여기에 속해 있네요. 실수령액은 600만원에서 700만원가량 받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국민연금은 나중에 노후자금으로 나오는 거라 크게 억울 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소득세가 정말 크네요.






마지막으로 1억 3000만원부터 1억4900만원 2016 연봉 실수령액 금액 구간입니다. 실수령액은 780만원에서 860만원 정도로 확인이 되네요.

CEO 평균 연령 51세로 연봉이 1억 8천만원에 달하고 상장법인 CEO 평균 연봉은 5억 5천만원이라고 하네요. 정말 대단하고 부럽네요.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자리에 있는 만큼 책임감과 부담감도 클 거라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2018년 최저임금 계산 방법으로 2018년 최저임금 월급 계산 방법과 연봉 실수령액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회 초년생이라든지 연봉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직업 연봉 순위 알아보세요.

작년에 한참 유행했던 '백세 인생'노래를 모르시는 분들 없을 겁니다. 인생은 참 긴데, 긴 인생을 즐겁게 사려면 아무래도 직업의 선택도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엄청난 많은 직업이 생겨났다 사라지기를 반복 하는데, 연봉이 높은 직업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 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으로 연봉높은 직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워크넷을 검색하세요.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고용정보시스템으로 일자리정보와 취업상담 그리고 지원서비스를 제공을 합니다. 그리고 민간취업포탈사이트인 잡코리아, 커리어, 사람인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와 연계를 통해 약 26만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트넷 첫화면에서 직업, 진로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직업정보를 선택합니다. 그럼 한국직업정보시스템으로 조건별 검색으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편균연봉 5,000만 원이상 직업전망은 매우밝음으로 상위 10%이상으로 선택해 보겠습니다. 검색된 결과를 살펴보면 성형외과의사가 임금 9,614만원으로 전망이 80%로 제일 높았고, 그뒤로 내과의사가 연봉 8,900만원으로 전말은 82.7%로 확인이 됩니다.

대부분 전문직종이 조회가 되네요. 그럼 공기업 연봉 정보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기업 연봉을 찾아 보겠습니다. 먼저 공기업 순위를 알아보려면 사람인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사람인을 검색합니다. 





우리가 찾는 연봉순위 이외에도 취업정보 전문업체로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헤드헌팅, 취업, 면접 정보, 글자수 세기 다운로드 제공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우측에있는

메뉴중 연봉정보가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해 주세요.






연봉정보로 들어가면 좌측에 세로 메뉴가 확인이됩니다. 메뉴가 기업별 연봉통계, 1000대기업 연봉, 공기업/외국계 세가지로 나뉘네요. 여기서 공기업/외국계에 있는 공사/공기업을 선택해줍니다.



공사/공기업을 클릭하면 검색결과 총 744건이 나옵니다. 연봉정보를 확인하려면 무료로 이용가능하지만 로그인후 확인이 가능 한점 참고하세요. 그리고 연봉순위 1위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으로 확인됩니다. 그 뒤로 IBK 기업은행,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수출입은행 이렇게 확인이 됩니다. 취업정보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여기까지 2018년 최저임금 월급 계산 방법과 연봉 실수령액표 그리고 연봉 높은 직업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18년 최저임금으로 월급 계산이 필요한 분들은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포스트

About 포스트 -

Author Description here.. Nulla sagittis convallis. Curabitur consequat. Quisque metus enim, venenatis fermentum, mollis in, porta et, nibh. Duis vulputate elit in elit. Mauris dictum libero id justo.